안녕하세요 🙂 다이어트는 운동보다 식단이 더 중요하다고 하죠? 다이어트에 저당 식단이 좋다고 하여 다이어트 저당밥솥을 구입하려고 검색해보다 가격, 성능 면에서 딱인 홈지오 저당밥솥 TOS-004 구매 후기를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!
01. 똑같은 밥, 탄수화물을 40%로 감소
실제 쌀에 80%는 탄수화물인데요, 홈지오 저당밥솥으로 지으면 칼로리와 당이 급격하게 줄게 됩니다. 저는 현재 다이어트 중이라 평소에도 현미 즉석밥을 구매하여 먹는 중이었는데요, 홈지오 저당밥솥은 백미, 흔미, 현미, 잡곡 등의 탄수화물을 40% 저감시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질리지도 않고 다이어트 중인 제게 건강한 식단을 만들어줄 수 있어요!
02. 향상된 기능성과 안정성을 가진 홈지오 저당밥솥 TOS-004
저당밥솥 구매할 때 팁은 밥물이 위로 올라오게 하는 방식의 밥솥이 좋다고 하더라구요! 그래서 내솥 위에 트레이가 있는 홈지오 제품으로 결정하게 된 결정적 이유였습니다.
그리고 홈지오 저당밥솥은 2세대 직접 가열식 버전인데요, 당질물을 상단에 있는 저당 트레이로 분리배출 해주기 때문에 세척하는 과정이 번거롭지 않고 밥도 꼬들꼬들하게 잘 되더라구요.
03. 저당밥 외 다양한 요리모드 지원
저당밥솥이라고 저당밥만 되는게 아닐까? 라고 생각했지만 설명페이지에도 나와있듯이 저당밥도 되고 일반밥도 됩니다.
그래서 혼자 다이어트용으로 먹을 땐 저당밥으로 짓고, 친구나 가족과 함께 있을 때는 일반밥 모드로 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. 추가로 건강죽, 만능찜, 누룽지까지 된다고 하니 이렇게 다양하게 요리를 할 수 있는 점이 너무 좋았습니다.
04. 깔끔하고 귀여운 디자인
우드톤 손잡이로 인해 세련된 느낌이 뿜뿜 나는 디자인이에요! 구매하신 분은 모두 똑같이 생각하시겠지만 미니 밥솥으로 세컨 밥솥으로 집에 두면 너무 귀여운 디자인이랍니다.
05. 홈지오 저당밥솥 TOS-004 총평
일반 압력밥솥과 비교하는 것은 아닐 것 같고, 전 일반 전기밥솥도 많이 사용해봤는데 비교했을 때 크게 나쁜점은 없었어요.
보온 기능도 24시간까지 되는데 저당밥솥들 중에 제일 긴 것 같고, 어떤 브랜드는 아예 보온 기능이 없는 것도 있더라구요.
하지만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, 당질을 더 낮추려면 저당밥을 한 후에 소분해서 용기에 담아 6시간 이상 냉동실에 보관하면 몸 속에 잘 흡수되지 않는 저항성 전분이 생성되어 체내 당질 흡수가 줄어들기 때문에 6시간 냉동 보관 후에 다시 데워 드시면 당을 더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. 개인적으로 냉동 소분 보관하는 방법이 밥 맛도 더 좋더라구요~
저처럼 다이어트 하는 분과 당뇨가 있으신 분들께 도움이 될 것 같아요!
추천합니다 😎